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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이영수증 양식 무료 6종 서식 엑셀 hwp pdf 공유

by 발름 2022. 1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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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를 운영하거나 자영업을 하게 되면 가끔 단순한 영수증으로 처리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문구점, 사무용품점에서 판매 하지만 출력해서 사용하는 간이 영수증 양식 무료 버전을 공유해 봅니다. 총 6종 서식으로 엑셀과 HWP, PDF 버전으로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이영수증으로 처리한다는 것은 비교적 적은 금액 들인데 기본적으로는 3만원 이하의 비용을 이용하였을대 필요로 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구입을 해서 사용해되되지만, 필요에 따라서 간이영수증 서식을 이용해서 인쇄해서 사용해도 무방하기 때문에 올려 봅니다. 

 

 

간이영수증 양식 구성 항목을 정확하게 확인


온라인에 공유되는 서식들은 대부분 구성 항목을 정확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래도 정확하게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간이영수증 양식의 구성항목은 공급자의 등록번호, 상호, 성명, 사업장 소재지, 업태, 종목 등을 입력해야 하며, 작성 연월일, 금액, 비고 등의 항목이 있으며, 품목, 수량, 단가, 금액 등의 영수 내역을 적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간이영수증의 경우 과세 의무를 가지는 과세사업자가 물품이나 서비스를 상대방에게 제공을 하였을 경우 발행하는 영수증 서류이니, 소규모 금액을 이용하였을때 이를 증빙하기 위해서 반드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간이영수증을 발행 할 수 있는 곳은?

간이영수증은 부가세를 기재하지 않으며,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을 영수증에 기재하게 됩니다. 이렇게 간이영수증을 끊을 수 있는 곳은 연매출이 4천8백만 원 미만 인일 경우에만 가능한 것이니 반드시 참고하시고 이용해야 하며, 이 이상의 매출이 발생한다면 간이영수증 발행 차체가 불가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 건당, 3만원을 초과해서 끊을 수 없습니다. 3만 원 이하의 금액으로 현금을 이용할 경우에 끊어서 세금 처리를 할 수 있는 것인데, 많은 분들이 10만 원일 경우 3만 원씩 3번과 1만 원 한 번으로 영수증 처리하기도 하는데 이것은 잘못된 방법입니다. 

 

 

어떤 상황에서 많이 사용하게 될까?


간이영수증의 경우 과세의무를 가지는 과세 업자가 물품 서비스를 상대방에게 제공한 후에 해당 비용에 따라서 상대방에게 발행해 주는 서류입니다. 요즘은 대부분 카드 결제나 계좌 이체를 통해서 진행을 하게 되는데, 상황적으로 한계가 있을 경우 현금을 사용하거나, 정산을 해줘야 하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개인, 직원이 자신의 돈으로 우선 결제하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이때 개인 돈을 사용하게 되면, 해당 비용을 회사에서 받아야 하는 상황인데요, 이때 지출 증빙용으로 이용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이 카드로 결제했을 경우에도 해당 품목이 정확하게 나오지 않기 때문에도 사용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많은 상황에서 간이영수증을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퀵배송료, 일반 택배 배송료, 식대 등을 간이영수증을 이용하여 많이 활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해당 사업장 분들은 항상 간이영수증 양식을 보유하고 필요할 때마다 즉시 발행을 해주게 됩니다. 

 

 

 

첨부 파일을 통해서 간이영수증 양식을 공유합니다. 총 6종의 서식 파일을 공유하며, 엑셀 2종, 한글 hwp 2종, PDF 2종으로 총 6종이며, 파일이 6개라 압축파일 형태로 제공해 드립니다. 한번에 받으셔서 압축 풀면 바로 모든 간이영수증 서식이 나오므로 더 편하실 것 같아 압축해 올리며, 압축파일 비번은 1357913579로 설정하여 두었으니 참고하고 이용하면 되고, 아래 스샷과 함께 올려두니 참고하고 이용하세요.

 

간이영수증 양식간이영수증 양식
간이영수증 양식간이영수증 양식
간이영수증 양식간이영수증 양식
간이영수증 양식 엑셀, HWP, PDF 6종 서식.zip
0.15MB

 

 

 

간이영수증도 적격증빙인가? 


생각보다 간이영수증을 사용할 상황은 빈번하게 발생하게되는데 세금 부담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서는 비용처리를 해야 하는 사오 항이므로, 세심하게 확인하고 처리해야 합니다. 세법상 적격증빙에 해당하는 세금계산서, 계산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매출전표, 원천징수 영수증 등이 포함이 됩니다. 

 

적격증빙이라는 것은 사업자가, 다른 사업자로부터 재화 용역 등을 공급받게 된다면 이에 상응하는 대가를 지급해야 하며, 공급한 사업자의 경우에는 이에 대한 영수증을 발급해야하는데, 이런 지출 비용에 대한 영수 처리하는 것을 세법에서 인정한 증빙 자료로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이 적격증빙이라고 합니다. 

 

 

세법상 비용인정 받을 수 있는 것은?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간이영수증 최대한도는 3만 원 이하이며, 접대비의 경우에는 1만 원 이하만 해당이 될 수 있으므로 꼭 참고하고 이용하셔야 하며, 3만 원 한도를 초과하는 비용이 발생했다 하여도, 통장 이체 내역이나 실제 거래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처리하면 비용처리가 가능합니다. 만약 적격증빙 미수취에 대한 가산세인 거래금액의 2%를 징수하게 됩니다. 또한 아래의 예외조항에 해당하는 경우라면 자격증 빙과 가산세 징수 없이도 세법상 비용으로 인정될 수 있으므로 참고하고 이용하세요.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와 거래, 읍/면 지역 소재 간이과세자와 거래 , 금융, 보험업자에게 용역을 공급받은 경우, 농어민과의 직접 거래, 비영리법인과의 거래, 연체이자 지급분, 사업의 양도, 사업소득 원천징수 거래 , 방송용역 및 통신요금, 택시비 등 재정경제 부령이 정하는 경우, 입장권 등 전산발매 통합관리시스템, 가입자의 거래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간이영수증에 대한 몇가지 참고 사항 및 간이영수증 양식 무료 버전 공유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소규모라도 꼭 증빙하시기 바라며, 공급자 또한 정확한 거래 확인을 위해서 계산서를 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외 필요한 양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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