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력 기술서 양식 추천 다운로드 한글 hwp

by 발름 2021. 7. 1.
반응형

경력 기술서 양식 추천 다운로드 한글 hwp


경력기술서란 구직활동을 하거나 이직을 할때 필요한 서류이다. 나의 경력을 작성하는 서류인데 요즘에는 기업에서 경력을 많이 보며, 경력직을 선호하고,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구직활동을 위해 자신의 경력기술서를 작성해 두는 것이 좋을 듯 하다.

그럴때 사용할수있는 경력기술서양식이 중요하다고 한다. 경력기술서양식을 가지고 그공간안에 자신의 경력에 대해 작성 하면 좋을듯 하다. 경력기술서에는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어필하는 것이 좋다. 참여 프로젝트, 참여율등을 나타내면 좋을 듯 하다.

글하단에 경력기술서 양식을 올려 두니 혹시 필요하시다면 해당 양식을 통해서 경력기술서를 작성해보시기 바랍니다.

 

 

경력기술서란?


이직을 원하는 지원자가 경력을 중심으로 자신의 경력사항을 알리기위한 자료를 경력기술서라한다. ppt형식도 있고 한글 HWP형식으로 각 업종별로 차이가 있다.
이 경력기술서에는 회사명, 주요 사업, 부서명, 직책, 근무시간, 주요업무 및 업무성과 등으로 구분하여 각 항목에 정확한 내용을 기재하도록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그리고 경력 사실을 시각적 보조자료를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작성하고 발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작성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사항을 정확하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경력기술서PPT에는 내용과 어울리는 사진이나 이미지 등을 사용하여 깔끔하고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특정 기업이나 기관에 경력사원으로 지원하기위해, 현재까지 진행한 자신의 경력을 중심으로 작성하는 서류를 경력기술서라고 한다. 대다수 기업에서는 자기소개서와 함께 제출을 하도록 유도 하고 있다.


인적사항, 학력, 경력 및 자격증, 취미 및 특기 등의 내용을 최근 순서부터 기재하여 과거의 경력에 대해서 기술을 하면 된다. 작성시에는 업무와 관련된 경력 및 자격증을 구체적으로 기재하는 것이 좋으며, 또한 이렇게 기술된 경력기술서와 증빙서류, 자격증, 수료증등을 첨부하기도 한다.

경력기술서 작성방법


작성방법을 살펴 보면 첫번재로 해야할 것이 각 경력별, 프로젝트별로 나열을 하는 것이다. 가장 굵직한 부분부터 적어나가고 거기세 세분화 해서 들어가는 것이 좋다. 일종에 목차를 만든다고 봐도 무방할 것같다. 예를 들면 프로젝트 명을 나열하는 것이다.

 

 

이렇게 나열이 되었다면 그다음은 각 항목별로 세부항목에 들어가는 것이다. 세부항목으로는 해당 프로젝트에서 담당한 업무를 적는다. 그리고 그 프로젝트에서 본인이 담당했던 역할을 작성하게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성과를 넣으면 좋다. 어떤프로젝트던지 특정의 목표가 설정되기 마련인데 해당 목표에 도달치를 적으면 된다. 아래는 경력기술서양식 다운로드 파일을 올려 본다.


인터넷에 경력기술서양식을 찾아보면 대부분 비번이나 서식전문회사로 넘어가기때문에 마땅히 쓸만한 경력기술서가 없어, 찾아놨던거 공유해본다. 경력기술서 한글 HWP 파일이니 필요하신분은 참고해주세요


경력기술서 다운로드


 

경력기술서_샘플_A (1).hwp
0.03MB
경력기술서_샘플_B.hwp
0.06MB

회사소개서 양식 무료 샘플 ppt 공유 목차까지

회사소개서 양식 무료 샘플 ppt 공유 목차까지 회사소개서라는 것은 회사의 중요한 문서이다. 자신의 회사를 알리기위한 문서이다. 그래서 설립이념과 설립의 목적, 운영방침등이 수록되어 있다

ap170.tistory.com

자소서 양식 무료 다운 - 취업에 필수 작성 방법

자소서 양식 무료 다운 - 취업에 필수 작성 방법 자기소개서란 말을 줄여서 자소서라고 부른다. 이력서도 중요하지만 이력서는 간략하게 내가 했던 일에서 적는다면 자소서의 경우 성장 배경과

ap170.tistory.com

무료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무료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취업을 목적으로 가장 최초로 제출하는 서류가 바로 이력서가 아닐까 한다. 이력서는 취업을 하고자 하는 곳에 자신의 인적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자격사항, 교

ap170.tistory.com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