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단어장 양식 여러가지 공유 (한글과 pdf파일 다운)

by 발름 2021. 8. 4.
반응형

단어장 양식 여러 가지 공유



최근 영어공부를 다시시작하면서 단어장 양식을 여러 번 찾아 사용하고 있는 상태이다. 인터넷에 있는 단어장 양식을 여러 개 받은 것 중에 괜찮은 단어장 양식 몇 개 골라 공유를 해보려 한다. 한글파일과 pdf파일로 된 것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 사용하면 될 것 같다.

 

 

단어장 양식은 글 하단에 올려놓으며, 일안은 받으신 단어장 양식을 통해 영어단어, 중국어 단어, 일본어 단어 등 자신이 배우고자 하는 언어의 단어 암기 방법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물론 다 알고 있겠지만 단어장 양식과 함께 다시 한번 인지하시라고 올려본다)

 

 

단어 암기 방법


1. 암기할 단어의 개수 정하기

단어를 암기할 때는 너무 많은 양도 안되고 너무 적은 양도되지 않는다. 양이 너무 적으면 독해가 되지 않아 스트레스를 더 받을 수도 있으므로 그렇다.

평균적으로 30개의 단어를 외울 때 빠르면 20분, 길면 30분 정도가 걸린다고 가정한다면 100개로 어림잡으면 약 3배가량의 시간이 더 소모가 되게 된다. 그래서 너무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효과를 볼 수 있는 수준의 단어 개수를 정해야 한다.

여러 가지 자료에서 말하는 일일 암기 개수 중 가장 적절한 것은 30개 정도라고 한다. 그래서 약 일주일간 단어를 암기해보고 총개수를 본 후에 다시금 일일 암기 개수를 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2. 단어장 양식으로 나만의 단어장 만들기

단어장이 손에 들어오는 크기가 좋다. 그래서 단어장 양식으로 해서 인쇄를 한후에 접어서 다니면 딱 좋을 듯 하다. 너무 크거나 무거울 경우 들고다니기 어렵다. 언제든 부담스럽지 않게 손안에 쥐고 있으면 좋다.


​나만의 단어장양식으로 만들면 모르는 것만 적어 둘 수 있기 때문에 훨씬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단어장 양식 다운


 

한글파일과 PDF 파일을 공유한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하나를 선택하여 이용하면 된다. 혹여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인터넷에 추가적으로 검색하면 더 많은 자료들이 나오는 듯한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모아 놓은 것이므로 필요시 검색을 더 해보시면 좋은 단어 장양 시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단어장 양식.zip
0.31MB

 

 


압축파일 비밀번호:13579

 

 

 

깔끔한 ppt 템플릿 무료 다운

깔끔한 ppt 템플릿 무료 다운 가능한곳 우리가 무언가 창작을해서 만들어 낸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특히 회사나 학생들에게 PPT라는 과제가 나왔을때 혹은 업무가 던져졌을때 그 난감함

ap170.tistory.com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