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무실 임대차 계약서 양식을 무료 hwp 버전으로 공유해볼까 한다. 우리가 사업을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일할 공간을 만드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사무실인데, 일할 공산 사무실을 만들기 위해서는 사무실 임대차 계약서를 작성해야한다. 사무실 임대차 계약서 양식을 확인하고 꼼꼼하게 적어야 혹여 생길 불편한 문제들을 방지 할 수 있다.
사무실 임대차 계약서 작성 전에?
우리가 사무실을 얻기 위해서는 예산을 설정한다. 보증금은 어느정도, 월세는 어느정도, 위치는 어디 정도가 좋을지 여러가지로 선택을하고, 그리고 사무실을 여기저기 발품팔며 공인중개사 분과 함께 보러다니게 된다. 그래서 보증금이나 월세가 주변시세와 비교했을때 적당한지와, 주차, 관리비, 냉난방기, 소음등 여러가지 복합적으로 확인한 후에 사무실 임대차 계약서 양식에 사인을 하게 된다.
이렇게 사무실 계약 전에 꼭 확인해야 할 부분들은 정말 많다. 화장실, 세면대, 물은 잘나오는지 여러가지를 확인해야하는데 솔직히 꼼꼼하게 챙기는 것은 한계가 있다. 그래서 공인중개사의 도움을 받아 소개를 받고 계약을 진행하게 된다. 그래도 위에서 이야기한 여러가지 체크사항은 꼭 챙겨야 하니, 실제 사무실을 보러 다닐때 참고하도록 해야한다.
사무실 임대차 계약서 양식 작성시 주의사항
이렇게 마음에 드는 사무실이 있다면 계약을 진행해야 한다. 이때는 토지대장과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을 살펴봐야 하며, 확정일자를 열람해서 우선 변제권을 얻을 수 있는지도 확인해 봐야한다. 이중에서 등기부등본은 계약 전은 물론 계약 당일에도 확인하는게 좋다.
그리고 계약서 사인하는 날 사무실 임대차 계약서 양식에 적혀있는 계약 당사자의 이름과 주소, 주민번호 등을 확인하여 정확하게 적혀있는지 확인하고, 신분증을 확인해서 정확하게 맞는 확인한다. 만약 대리인이 왔다면 위임장과 신분증을 확인해야하며, 인감증명서 까지 첨부가 되었는지 확인한다.
사무실 임대차 계약서 양식 어디에?
대다수 공인중개소에서 제공을 하지만 미리 확인하고 싶다면 표준 임대차 계약서 양식을 이용하면 된다. 사무실 임대차 계약서라고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 국토부에서 제공한 표준 임대차 계약서 양식에 월세를 기입하고 각종 내용들을 기입하면서 양식 작성이 끝나게 된다. 그래서 아래 사무실 임대차 계약서 양식으로 쓸 수 있는 표준 임대차 꼐약서 양식을 무료 hwp파일로 공유를 해보니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