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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필수 서류와 대상 처리

by 발름 2022. 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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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썸네일



오늘은 최근에 진행 중인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한다. 1차로는 2021년 12월에 진행했었는데, 이번에는 2차 방역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한다. 하지만 신속 지급대상이 아닌 확인 지급 대상일 경우에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방역지원금 신속 지급 대상


신속 지급대상자는 온라인을 통해 간편 신청이 가능하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kr"로 접속하면 가능하다. 아래 링크를 남겨두도록 할 것이며, 신속 지급 대상의 온라인 신청 절차를 확인해 보도록 하자.

 

# 신속지급

1. 사이트에 접속해서 대상 여부를 조회한다.

2. 휴대폰 인증 또는 공인, 공동 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한다.
(단, 법인은 법인 공동(공인) 인증서만 가능하다)

3. 업체명 주소, 계좌번호 등 추가 정보를 입력한다.

4. 신청 결과 및 계좌 입금 사실이 문자로 온다. 그리고 현금이 입금된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kr

 

이렇게 신송 대상자는 매우 간단한 절차로 되게 신청이 되는데, 방역지원금 확인 지급 대상은 조금 다른 절차로 처리가 된다고 하니 확인해 보도록 하자.

 

 

방역지원금 확인 지급 대상


방역지원금 확인 지급 대상 사업체도 온라인 간편 신청이 원칙이다. 코로나 시국이라 모두 온라인 신청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kr"로 접속하여 처리를 해보도록 하자.

 

확인지급캡쳐

# 확인지급

1. 온라인을 통해 신청과 접수를 하게 된다.
2. 해당 자료를 가지고 소진공에서 증빙서류를 유형별로 검증을 진행한다.
3. 지원 여부 확정이 완료되면, 지원 확정건에 대해서만 지급이 진행된다.
4. 만약 확정이 되지 않았다면 부지급 통보가 가게 되며, 이의신청 기간에 접수해서 다시 한번 재심을 하게 된다.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 지급 필수 서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 지급 서류는 표와 같이 지급대상자로 조회는 되지만 추가 자료가 제출 및 검증이 필요한 경우,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만 온라인 인증이나, 타인계좌 수령 희망하는 경우, 지급대상자로 조회가 안되지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 지급 서류를 제출하여 지원금 신청을 하려는 사업체 등으로 나누어서 각 필수 자료들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잘 확인해보도록 하자.

 

방역지원금 확인 지급 이의신청은?


부지급 통보를 받은 사업체를 대상으로 이의 신청을 진행한다. 이의 신청은 22년 3월 말 정도로 예정이 되어있으며, 이의 신청 방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이의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사이트에 제출하고, 소진공에서 다시 한번 검토한 후 지급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문의가 필요하다면?


 

만약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하다면 예약 후 방문신청도 가능하다. 물론 지급대상으로 홈페이지에서 확인은 되지만 온라인 본인인증 등이 어렵거나 타인계좌에 수령을 희망할 때, 계좌 압류 등으로 신속 지급 신청을 못할 때 등이 포함된다.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해서 증빙서류를 안내받고 방문할 일자와 시간을 예약한 후에 방문하게 되니 만약 온라인 신청이 불가하더라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니 큰 문제는 없다. 홈페이지와 콜센터 전화번호를 아래 공유해본다.

 

- 콜센터 : 1533-01000
- 홈페이지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kr

 

 

여기까지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 지급 대상 기업체의 처리 절차에 대해서 확인해 보았다. 혹시 이번 달에 되지 방역지원금 확인 지급대상에서 최종 부지급으로 통보받아도, 3월 말경에 이의 신청 기간을 활용해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이 되시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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