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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의 결과 보고서 양식

by 발름 2022. 2.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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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회의 결과 보고서 양식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다. 회의 결과 보고서는 내부 회의든 외부 회의든 회의 내용에 대해 서로 정리하는 개념과, 결정사항에 대한 정리, 확정을 위해서 작성이 된다. 

 

회의 시 한 명이 회의 내용 전반에 대해 작성을 하여 참석자 전원에게 제공하여, 진행된 회의에서 나온 결과에 대한 보고서이다. 특별한 내용은 없으며, 회의 진행 시에 논의된 부분을 정리하여 작성하면 된다. 회의 결과 보고서 양식은 하단에 첨부한다. 

 

 

회의결과 보고서 필요성


회의를 진행한 후 참석자의 발언과 논의 과정, 논의 결과 등을 중심으로 기록하되, 그 내용이 너무 길어서는 안 된다. 회의 결과 보고서의 필요성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여러 팀이 함께 하거나 정책 정인 확정을 필요로 하는 회의의 경우 반드시 회의 결과 보고서가 필요하다. 

 

진행된 회의 내용에 대해 받아들이는 사람 입장에 따라 그 결과가 다를 수 있고, 생각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확정을 한다는 개념으로 회의 내용을 작성하고 회의 결과 보고서를 작성한다.

 

또한 회의 결과 보고서는 회의에 참석하지 않은 임원급, 사장급에게 보고 자료로 활용이 될 수 있으며, 참석하지 못한 여러 직원들에게도 좋은 자료, 일의 진행방향등을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보고서다.

 

그리고 회사마다 한가지 포맷을 정해놓고 사용하는 것이 더욱 편리하며 보는 방법도 헷갈리지 않을 수 있으므로 한 가지의 회의 결과 보고서 양식을 제작해 놓고 계속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회의+결과+보고서+양식.hwp
0.01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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