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직을 위한 경력직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자소서)

by 발름 2021. 7. 31.
반응형

경력직자기소개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기본적으로 경력직들은 경력을 기반으로 채용을 하게 되겠지만 기본적인 경력기술서 외에 경력직자기소개서를 가지고 회사의 관심도를 판단할 기준이 되지 않을까 한다.

 

신입직원들의 채용기준과는 많이 다른 부분이다. 회사입장에서 보면 기본적으로 어떤 업무에 어떻게 투입되어서 업무를 진행했나를 확인할 것이다. 그다음이 입사지원을 하게된 동기에 대해 궁금해 하려 할 것으로 보인다.

 

노트북과 사람손
컴퓨터와 사람손

 

그리고 경력직들 상, 하, 수평관계에서의 관계성에서도 큰 관심을 가지게 되지 않을까 한다. 내일만 잘한다고 박수받는것은 신입이며, 경력직들, 직급자들의 채용기준은 기존 회사의 상하 직원들과 잘 녹아들어 업무수행이 되는것을 바라지 않을까 한다.

 

그래서 오늘은 경력직자소서 작성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한다. 

 

경력직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경력기술서가 1순위라고 하더라도 자기소개서 또한 어느정도 정성은 들어야 한다. 너무짧게 쓰거나 성의없어 보이면 일단 안될것이며, 맥락의 이해가 전혀 되지 않는다면 그또한 문제가 있을 것으로 판단이 된다. 무성의하게 보이면 당연히 마이너스로 작용할것으로 판단된다.

 

경력직자기소개서 작성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다. 경력기술서와 경력증명서등 여러가지를 제출하게 되면 기본적으로는 회사입장에서는 경력직자기소개서를 확인하기 보다 경력기술서에 치중하기 때문에 기본적이 내용만 들어가도 될듯 하다. 

 

혹시 몰라 경력기술서가 필요 할지 몰라 아래 남겨 본다. 경력 기술서도 잘 작성이 되어야 하니,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력 기술서 양식 추천 다운로드 한글 hwp

경력 기술서 양식 추천 다운로드 한글 hwp 경력기술서란 구직활동을 하거나 이직을 할때 필요한 서류이다. 나의 경력을 작성하는 서류인데 요즘에는 기업에서 경력을 많이 보며, 경력직을 선호

ap170.tistory.com

 

 

경력직자기소개서 작성시 너무 많은 시간을 들일 필요는 없다. 경력직이라는 것은 경험을 보는 것이기 때문인데, 기본적인 자기소개서 양식을 하나 작성을 하시고 이용하면 될것으로 판단된다.

 

 

경력직자기소개서 작성방법은 별다른거 없다. 이미 여러가지 업무에 대해 많이 알테니, 해당 회사에서 최대한 직무적 역량과 자신의 경력, 매칭등 해당 분야의 방향성까지 어필이 되면 방향이 좋을 듯 하다.

 

이렇게 작성하면서 회사의 정보, 방향서과 엮어 경력직자기소개서를 작성한다면 더욱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한다. 어느정도 경력을 가지고 있다면 그간 신입직원의 이력서, 자기소개서등을 많이 보았을텐데 그때의 판단기준을 적용하면 될것같다.

 

 

경력직자기소개서 작성 팁


경력지자기소개서 팁을 알아보자면, 어차피 입사지원이라는 것은 모르는 여럿과 경쟁을 하게 되는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신입이든 경력직이든 상관없다. 경쟁을 하는 것은 그많은 사람들 중에 내가 어떤경쟁력이 있는지를 표출하고 강조하는것이 좋을 듯 하다.

 

노트북과 작성중인사람
노트북과 사람손


내가 얼마나 두드러지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자신이 업무역량을 확장하기위해 노력했고 성취했던 것들을 정리하여 표출하고 또한 부족한 점을 입사후에 어떻게 확보해 나갈것이고 강화할것인지등의 내용이 좋은 경력직자기소개서가 되지 않을까 한다.


마지막으로 경력직의 경우 회사 입장에서 보면 지금까지 유지해 왔던 업무의 역량을 원할 것이다. 원초적인 내용에서 접근해 본다면 경력직자기소개서 작성방법은 분명히 보이지 않을까한다. 이미 경험을 가지고 있을테니 그 경험이 회사에 어떤 도움이 될것이고, 부족한부분에 대해서는 이렇게 채워나간다. 라는 내용을 현실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면 좋을듯 하다.

 

 

 

요즘같이 어려운 시대에 어딘가 취업을 하기위해 노력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하여, 경력지자소서 작성방법은 미약하지만 올려 보았습니다. 모두 좋은 직장에 취직하여 안정적인 생활을 하기를 기원합니다. 

 

 

 

경력증명서 양식과 작성방법 무료다운 한글 hwp

경력증명서 양식과 작성방법 무료다운 한글 hwp 경력증명서는 대부분 이직이나 공공지원사업등에서 지원자의 경력사항을 검토하려 할때 제출요청을 하는 경우가 있다. 이대 경력증명서는 본인

ap170.tistory.com

 

자기소개서 양식 무료 다운 - 취업에 필수 작성 방법

자기소개서 양식 무료 다운 - 취업에 필수 작성 방법 자기소개서란 말을 줄여서 자기소개서라고 부른다. 이력서도 중요하지만 이력서는 간략하게 내가 했던 일에서 적는다면 자기소개서의 경우 성장 배경과

ap170.tistory.com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