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점점 많아지는 추세라고 한다. 바로 치질이다. 말 못 할 고민으로 치질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난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치질 증상은 있지만 병원 가기 두려워한다. 그 이유는 그 엄청난 고통 때문이다.
아직 치질 수술을 해보지 않은 처음 수술하는 사람들은 그 치질 수술후 통증을 말로만 들었기 때문에 더욱 꺼려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치질 수술 후 통증기간이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치질 수술 후 부부생활에 대해서 알아보자.
사실 치질 수술전 통증이 거의 없다고 한다. 하지만 치질 수술 후 통증의 경우 대변을 볼 때, 걸을 때, 앉아있을 때에 전해지는 엄청난 통증이 생긴다고 한다. 그래서 미리 앞서 걱정을 할 수밖에 없는 듯하다.
치질 수술시 통증에 대해
치질 수술시에는 큰 통증은 없다. 그 이유는 마취를 하기 때문인데, 마취를 하고, 치질 수술 후 일정 시간 동안은 진통제를 지속적으로 주기 때문에 일단은 견딜만하다. 일단 치질 수술까지의 통증은 적은 편이다.
그리고 1박 2일에서 2박 3일 정도 개인의 상태에 따라 입원을 하게 되는데. 이 입원이 끝나고 퇴원 후에 집에서는, 환부 및 치질 수술 후 통증까지 직접 관리해야 하는데, 이때부터가 진짜 치질 수술 후 통증, 고통의 시작이라고 한다.
치질 수술후 통증기간
그러면 치질수술 후 통증기간은 어느 정도 발생을 할까, 회사에 출근을 해서 바로 업무를 봐야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이동을 해야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더라도 며칠을 참아야 정상으로 돌아올지 매우 큰 고민거리일 것이다.
치질 수술후 통증기간은 약 1주일 정도 지속된다고 한다. 물론 그 이상이 지속될 수도 있지만 평균적으로는 1주일 정도는 집에서 계속해서 회복,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그 후부터는 일상생활이 어느 정도 될 수 있고, 수술 상처는 약 2~4주 정도 지나면 대부분 회복이 된다고 한다.
약 1개월 정보면 상처 부위도 모두 아물게 된다고 한다.
치질수술 후 부부생활
많은 사람들이 치질 수술 후 부부생활을 언제부터 해야 하는지 관심이 많을 듯하다. 그렇게 급하냐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 여하튼 치질 수술 후 부부생활은 사람마다 많이 다를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남자의 경우 통증이 어느 정도 적어진 약 2주 후쯤이면 크게 문제없다고 한다.
하지만 혹여 격렬한 활동? 운동? 시에 수술부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약 4주 정도 치질수술 후 부부생활을 시작하는 게 좋다고 한다.
그리고 여자는 수술부위인 항문과 가깝게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4주 이후에 부부생활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여자의 경우 치질 수술 후 부부생활은 정확하게 수술부위가 모두 아물고 난 후에 하는 게 좋지 않을까 한다. 너무 가깝고, 다시 다칠 가능성이 굉장히 많은 듯하다.
아마 수술 당사자는 치질 수술후 부부생활 생각은 크게 나지 않을 듯하다. 1~2주간 계속적인 고통이 있으니, 하지만 파트너가 문제인데, 상대의 건강을 위해 조금 참는 것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한다. 여기까지 치질 수술 후 통증 기간과 치질 수술 후 부부생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