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동산 전세 계약서 양식 다운 버전 한글 HWP

by 발름 2021. 7. 20.
반응형

 

부동산 전세 계약서 양식 다운 버전 한글 HWP



계약은 계약 자유의 원칙이라 정해진 법적으로 전세 계약서 양식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다. 다만 계약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부동산 전세 계약서 양식을 이용하고 전세 뿐아니라 월세, 매매 등의 양식을 편의로 만들어 사용하고 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부동산계약서양식 또한 누군가가 만들어서 배포된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부동산을 통해 매매, 전세 계약서가 작성이 되었다면 굳이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당사자간 계약을 쓰거나 사전에 내용을 미리 검토해보기 위해서는 이렇게 전세계약서 양식을 받아 확인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전세계약서 양식 체크사항


1.부동산의 명확한 표시
보통 부동산에서 계약을 하면 등기부등본과 건축물대장을 제공한다. 이 내용을 기반으로 넣으면 된다.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기부등본 등을 참조하고, 임대할 부분은 건축물관리대장의 기재 사항을 확인하여 기재한다. 정확하게 기입되지 않으면 은행 대출등에 문제가 될 수 있다.

 

 

2.임차 보증금 차임
임대인과 임차인이 합의한 보증금, 계약금, 중도금, 잔금 , 차임의 금액과 지급 날을 한글과 숫자로 병행 작성한다. 계약금은 5% ~ 10% 범위에서 임대인과 합의하면 되지만 일반적으로는 10%로 작성한다.

 


3.계약내용

임대차기간 (주거용인경우 보통 2년, 상가 등 업무용인 경우 보통 1년), 계약의 해지, 종료, 해제, 채무 불이행 등의 내용을 적어주면 된다.

4.특약사항
특약은 분쟁의 소지를 미연에 방지하는 차원에서 작성하는 것이며 임대인의 저당권 설정 문제, 시설 부분하자 문제, 부가가치세, 관리비, 임대차계약의 중도해지, 계약 해지시 위약금, 명도의 관한 사항, 하자 담보 등을 기재하면 된다.

 


또한 특약사항은 주로 임대인과 임차인이 합의된 내용을 기재하는데 보통 임차인은 권리관계와 은행 대출에 관련된 사항을 요구하게 되며 임대인은 시설물 보존과 입금 계좌, 애완견 사육 등에 대한 내용을 기재한다.

 

5.임대인 임차인 인적 사항 서명 날인
마지막으로 임대인과 임차인 각각의 인적사항을 기재하고 도장 혹은 서명을 하게 되며, 등기부동본상의 건물주 확인, 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이 필요하며 대리인 계약 시 대리인의 서류 확인( 위임장, 인감증명서) 또는 서명시 자필로 하면된다.


부동산 전세 계약서 양식


 


아래 전세계약서 양식을 올려 놓는다 필요하다면 사용을 하면 되고, 상세 내용들은 첨부파일내의 내용으 확인하면 된다.

아래 전세계약서는 무료 버전으로 한글 hwp파일로 올려 놓으니 필요하다면 다운 받으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전세계약서 hwp, 전세계약서 한글, 전세계약서 양식, 부동산 전세계약서 압축 비번  1357913579

전세계약서양식.zip
0.01MB

 

 

 

 

표준임대차계약서 양식 한글hwp 무료 다운 쓰는법

표준임대차계약서 양식 한글hwp 무료 다운 쓰는법 우리가 부동산계약을 하게 되면, 매매계약이든, 월세 계약이든, 전세 계약이든 임대차 계약서를 작성하게 되어있다. 부동산 계약의 경우 대체

ap170.tistory.com

 

월세 계약서 양식 무료 다운 한글 hwp 파일

월세 계약서 양식 무료 다운 한글 hwp 파일 우리가 살면서 계약서를 쓸일이 크게 많지는 않다. 근로계약서, 매매계약서등 그나마 조금 흔한 계약서 또한 몇년에 한번쓸까 말까하다. 그래서 오늘

ap170.tistory.com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