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임대차계약서 양식 hwp 무료 공유 다운
세계적으로 다른 사람이 소유하고 있는 집을 일정 기간 동안 렌트하는 행위를 우리는 임대차라고 한다. 전세 혹은 월세로 그형태에 따라 우리는 부르게 되는데, 오늘은 이렇게 전세 혹은 월세를 통해 부동산을 임대할때 작성하는 임대차 계약시 할 때 반드시 작성해야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부동산 임대차계약서는 집을 빌려주는 사람인 임대인과 집을 빌리는 사람인 임차인으로 구분이 된다. 이 두명이 서로 계약을 맺고 일정기간동안 집을 빌리는 행위를 부동산 임대차계약서를 통해 작성하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임대차계약서들을 일반인들은 잘 알지 못하고 대다수 부동산 중개 업차를 통해 계약을 하게된다.
하지만 자신이 하는 거래에 대해 그 내용을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면 나중에 큰 낭패가 될 수 있으니 그부분을 확인해 보려 한다. 부동산 임대차계약서의 작성시 확인해야할 부분과 부동산 임대차계약서 양식을 공유 해 보려 한다. 실제로 부동산 임대차계약서 양식은 부동산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일이 없다지만, 그내용은 명확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
그래서 부동산 임대차계약서 양식을 미리 확인해 두는것도 임대차계약서를 작성하는 한가지 팁일 수 있다. 오늘은 부동산임대차계약서 양식을 부동산임대차계약서 hwp형식으로 부동산임대차계약서 무료로 받으실 수 있도록 공유를 해본다. 글 하단에 부동산임대차계약서 다운파일을 올려 놓습니다.
부동산 임대차계약서 작성시 참고사항
1. 모든내용을 빠지없이 작성한다.
부동산 임대차계약서 양식의 내용은 꼼꼼하게 자세하게 적혀져야 하며 추후 법적 증명 근거가 될 수도 있기때문에 꼼꼼하게 적어야하는 문서이다.
2. 거래하는 부동산의 종류를 명확하게 기재
먼저 거래하는 부동산의 종류를 명확하게 기재한다. 이는 등기부등본을 참고하여 소재지와 구조, 용도, 면적등을 체크해야한다.
3. 근거 서류 정확한 확인
근거서류로 제출하게되는 등기부등본, 건축물대장, 임대인 신분증 등에 대해 정확하게 확인해야 한다. 등기부등본으로는 임대인의 권리관계를 파악해야한다. 그리고 건축물 대장을 통해 계약서상의 용도와 면적, 자신이 사용하게될 부분에 대해 정확하게 기재 해야한다. (다세대주택이나 다가구 주택은 층, 호등까지 정확하게 부동산 임대차계약서 양식에 작성한 내용과 건축물대장에 기재된 내용이 동일해야한다.)
4. 임대인의 대리인과 계약시
부동산임대차계약은 임대인과 임차인이 직접 만나 계약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대리인이 하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대리인이 갖추어야 하는 서류들을 체크해야한다. 임대인의 대리인이 부동산 임대차계약서를 작성하기위해 나왔다면 위임장과, 임대인 인감증명서, 신분증 등을 지참해야한다. 그리고 위임장에는 임대인의 인감증명서상의 인감도장과 일치하는 인감도장이 찍혀 있어야 한다.
5. 특약사항 작성 방법
부동산 임대차계약서의 특히 신경써야 할 부분은 바로 특약사항이다. 위의 기본적인 사항들과 근거서류를 확인하고 기재하면 되지만 특약사항은 조금 다르다.
임대인과 임차인이 구두상 협의 된 내용을 부동산 임대차계약서에 기록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추후에 문제 발생을 최소화 하기위해서는 이렇게 부동산 임대차계약서에 기록해 두는것이 좋다. 사람의 마음은 언제나 바뀔 수 있고, 실제로 기억이 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관리비, 원상복구, 중도해지, 도배등 기본적으로 협의되는 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한다. 언제 한다. 까지 구체적으로 기록해 두어야 한다.
부동산임대차계약서 양식 다운